본문 바로가기

생활

3포세대, 5포세대, 7포세대, N포세대

젊음은 돈으로 살 수 없습니다. 젊음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인생에서 가장 소중하고 중요합니다. 이 시기를 어떻게 넘기느냐가 미래를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물론 나이먹고 깨달음을 얻어 노력할 수 있지만 어딘가에 얽매어 있는 삶이기에 젊었을 때 만큼 마음놓고 하기 힘듭니다.

 

진정한 부자는 시간을 지배하는 자입니다. 인생에서 시간적 여유가 가장 많은 시기는 20대 입니다. 이 시기를 잘 활용한다면 그 누구보다 빠르게 부자 반열에 오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부자의 기준이 무엇입니까? 언론에선 서울에서 집한채 있으면 부자라고 합니다. 서울 집값이 평균 12억 정도 됩니다. 12억 많은 돈입니다. 그들 또한 집을 사기위해 많은 노력을 했을겁니다. N포세대라는 말에 "좋아요"가 아닌 "싫어요"를 눌러야 합니다. 

 

지금이 예전에 비해 돈벌기 힘든 시기입니까? 절대 아닙니다. 일자리가 차고 넘칩니다. 제조업은 인력이 없어서 문 닫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물론 월급이 많은 곳으로 가는 건 당연하지만 차선책도 고려해서 취업 해야합니다. 움직이지 않고,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보이지 않습니다. 행동해야 그 다음 스텝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 유투브 등 각 종 매체를 통해 원하는게 있으면 뭐든지 배울 수 있습니다. 조금만 노력하면 금방 부자가 될 수 있는 시스템이 사회 전반적으로 깔려 있습니다.

 

 

언론에서 떠드는 3포세대(연애, 결혼, 출산), 5포세대(3포+내 집 마련+인간관계), 7포세대(5포+꿈+희망), N포세대(여러 가지 포기) 이런말에 절대 귀를 기울리기 마십시오. 그리고 욜로, 워라벨 등 현재를 즐기면서 살아야한다는 이런말들 장담해서 말씀드리는데 사기 당하고 있는겁니다. 멋진 말로 포장해서 사람들 지갑 열려고 기업들이 내놓은 사기성 마케팅입니다. 저 마케팅에 넘어가는 순간 미래는 암울할 수 있습니다.

 

부동산 폭락론자, 경제를 비관적으로 보는 시각들 이런 사람들이 있다면 오히려 기뻐하십시오 그들이 있어야 내가 조금이라도 더 빨리 부자 반열에 오를 수 있습니다. 평생 그렇게 살으라고 하십시오. 부동산과 경제를 보십시오 지금까지 우상향 하고 있습니다. 오히려 부정적 말 듣고 행동하지 않는 사람이 더 가난해 졌습니다.

 

 

 

결론은 절대로 포기하지 마십시오. 박명수가 어록 중에 "포기하면 편하다"는 말에 위로받는 분들이 계십니다. 왜냐하면 이미 포기 했으니 누군가 위로 해준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이 또한 잘못된 생각입니다. 성공한 사람이 자기꺼 뺏기니까 포기하게 만드는 겁니다. 포기할거 단 한가지도 없습니다. 모든거 다 해보고 사십시오. 진정한 승자는 이기는게 아니라 포기하지 않는겁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 확진자 발표 중단하라  (0) 2022.08.19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방법  (0) 2022.08.09